• 홈으로

      댄포스, 액티브 에너지 솔루션 ‘HVAC 4.0’로 건축물 에너지 효율 최적화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2021-04-07 00:00 35

      댄포스, 액티브 에너지 솔루션 ‘HVAC 4.0’로 건축물 에너지 효율 최적화


      에너지 관리 시스템, 체계적인 컨설팅으로 운영 SOP 시스템화 중요



      ‘국내 냉장·냉동물류 1등 기업’이 비전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미래 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에너지 효율 솔루션 기업 댄포스코리아(대표이사 김성엽)가 최근 건축물 에너지 솔루션 ‘HVAC 4.0’을 선보이며, 상업용 빌딩 등 건축물에서의 에너지 효율을 강조하고 있다.

      사실 건축물에서 전세계 에너지 소비량의 40%를 소비하고 있는 만큼, 이를 개선하지 않고 외치는 “탄소중립, 탈탄소화 달성”은 공염불에 가깝다.


      댄포스 Business Development 김대훈 이사는 건물의 HVAC은 건물에너지 소비량의 55%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최적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댄포스 Business Development 김대훈 이사는 “건물의 HVAC(heating, ventilation, & air conditioning)은 건물 에너지 소비량의 55%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최적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HVAC 4.0’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결합된 액티브 에너지 솔루션으로 스마트한 운영관리 체계를 만들어 에너지 소비를 최적화한다”고 밝혔다.

      댄포스는 지난 2017년 개장한 롯데월드타워에 냉/난방, 환기 등 공조 시스템을 위한 에너지 효율 솔루션을 제공한 것으로 국내에 유명하다.

      롯데월드타워는 당시 전세계 최초로 친환경 건물 인증에서 ‘LEED 골드 등급’을 획득하며 건물의 안정성과 친환경성까지 인정받았다.

      건물의 냉난방, 환기 관련해 독보적인 기술과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던 댄포스의 새로운 솔루션이 기대되는 이유다.


      댄포스를 소개한다면?


      댄포스는 1933년 설립된 덴마크 회사로 글로벌 냉동공조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에너지 효율 솔루션으로 디지털화, 전기화, 도시화, 식품 공급 그리고 기후 변화로 대표되는 5대 글로벌 메가 트렌드에 주목하고 있다.

      댄포스가 보유한 전문 기술을 활용해 △조선해양 △상업용 빌딩 △콜드체인 △하이브리드화 △배터리 등 국내에서도 여러 산업에서 시장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

       클릭 ☞ 기사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