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으로

      [물류신문] ‘제1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성공적 마무리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2021-07-14 11:46 785

       ‘제1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성공적 마무리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회장 서병륜)가 주최한 ‘제1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4월 3일부터 이달 3일까지 총 3개월에 걸쳐 진행된 국내 유일의 콜드체인 전문가 양성 과정인 이번 ‘제1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은 △콜드체인 산업 △농수축산식품 관리 △콜드체인 운송 및 보관 서비스 △콜드체인 정보관리 등에 대한 현장견학과 사례연구 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과정에는 동원홈푸드, 한국초저온, 유니코로지스틱스, 세방 등 주요 기업 임직원과 대학교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22명의 인원이 참가해 더욱 의미가 깊었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지난 3일, 수료증 수여식을 마친 후 “콜드체인 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 콜드체인 관리의 중요성과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면서 “뿐만 아니라 동기들과의 인적 인프라도 구축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이 콜드체인 분야 종사자나 취업 희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콜드체인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1기 교육과정에 이어 제2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은 오는 9월 초부터 12월 중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클릭 ☞ 기사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