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식품 트렌드]① “모순적인 소비자, 맛·건강·간편성·친환경 다 원한다”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2021-10-11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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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식품 트렌드]① “모순적인 소비자, 맛·건강·간편성·친환경 다 원한다”
대한민국 식품대상 심사위원들이 본 ‘코로나19와 식품산업’
[조선비즈 윤희훈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식품산업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이 되면서 외식 대신 ‘집밥’을 찾는 소비자가 늘었다. 집밥 열풍이 불면서 유통매장에서는 가정간편식(HMR)과 밀키트 판매가 급증했다.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겨냥한 신제품이 쏟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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