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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급랭-콜드체인 기술 발달에, 맛 좋아진 냉동식품 가파른 성장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2024-09-30 00:00 272

      급랭-콜드체인 기술 발달에, 맛 좋아진 냉동식품 가파른 성장





      고물가-1인가구 증가속 매출 강세
      에어프라이어 보급 확산도 한몫
      시장 규모 4년새 3779억원 늘어
      유통업체, 냉동식 품목 대폭 확대 




      [동아일보 김은지 기자



      과거 빵과 채소가 들어간 제품은 전통적으로 냉동식품으론 인기가 없던 품목이었다. 해동 과정에서 빵은 딱딱해지고 채소는 물러지기 때문이다. 신세계푸드 외식 브랜드 베키아에누보는 급속 냉동 방식을 도입해 문제를 해결했다. ‘바질치즈 치아바타 샌드위치’ 매출은 처음 출시한 2021년부터 연평균 71%씩 성장하고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냉장 샌드위치와 달리 냉동 빵 제품은 생산 후 바로 얼려도 노화되지 않아 빵 자체의 풍미를 살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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