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라질 냉동 간편식 시장, ‘간편함’이 만든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
한국콜드체인협회
2025-10-21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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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 냉동 간편식 시장, ‘간편함’이 만든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
브라질 냉동 간편식 시장, 일상으로 자리 잡다
편의성과 건강을 겸비한 새로운 식문화의 부상
냉동 한식, 유행을 넘어 브라질의 새로운 일상식으로
오래전부터 인류는 음식을 삶의 최우선순위로 뒀다. 더 오래, 더 안전하게 음식을 보관하기 위한 노력은 세월을 거치며 축적됐다. 그 과정에서 냉각과 냉동 기술이 개발됐고, 마침내 냉장고와 냉동고 같은 가전제품의 보급으로 이어지며 냉동식품이 발전했다. 현재 냉동식품은 식문화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브라질 시장에서도 이러한 흐름은 분명하다. 냉동식품은 편의성·건강·유통 인프라 세 축을 기반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제 시장분석 및 컨설팅 그룹 IMARC에 따르면, 2024년 브라질 냉동식품 시장 규모는 약 56억6000만 달러로 집계됐으며 2033년에는 약 76억5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2025~2033년 연평균성장률은 3.4%로, 이는 냉동식품이 현대인의 생활에 맞춘 일상식으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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