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으로

      에프엠에스코리아, SK바이오사이언스와 함께 국내 첫 코로나 백신 운송 참여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2021-02-24 00:00 756

      에프엠에스코리아, SK바이오사이언스와 함께 국내 첫 코로나 백신 운송 참여


      ㈜에프엠에스코리아는 국내 코로나19 백신 운송 총괄사업자인 SK바이오사이언스와 계약을 맺고 국내 첫 코로나백신(아스트라제네카)을 각 예방접종 기관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조선비즈 / 콘텐츠부]

      이번 계약으로 공급되는 백신 운송용기는 거점 센터에서 각 지역별 의료기관으로 이동할 때 사용될 예정이다.

      ㈜에프엠에스코리아는 이 과정에서 재사용 운송용기 ‘GVP 10’를 사용하고, 유사시 사용할 수 있는 일회용 운송용기 ‘GIO Series’와 특수냉매(Tm-Pack, PCM소재)를 공급한다.

      ‘GVP’과 ‘GIO’ Series는 (주)에프엠에스코리아에서 자체 개발한 다회용, 일회용 패키징으로써, 국내 최고의 제약, 바이오, 검체 회사들에게 수년간 공급된 콜드체인 패키징 솔루션이다.

      이번 COVID19 백신 유통의 경우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위탁 생산되는 아스트라제네카(AZ)의 패키징으로 공급되며, 특수 냉매(Tm-Pack, PCM-Pack)를 이용하여 외부 전원 없이 백신의 적정 보관 온도인 2~8도를 72시간까지 유지할 수 있는 QC(qualification) 검증을 완료한 제품이다.

       .....

       클릭 ☞ 기사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