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한명수 세중해운 대표
(사)한국콜드체인협회
2025-03-12 00:00
337
[인터뷰] 한명수 세중해운 대표
[콜드체인뉴스 김정현 기자]
세중해운은 우리나라 대표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 해상운송, 항공운송, 내륙운송, 창고서비스 등 다양한 물류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7개국에 23개 지사를 운영하며 물류전문인력 344명과 200개 이상의 글로벌 파트너를 통해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2022년에 한국물류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국내·외 물류시장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일반물류뿐만 아니라 바이오, 신선식품, 방산물자, 예술·전시제품 등 특수물류 분야에서 전문성있는 물류솔루션을 보유했다.
2023년 충북 청주시 오송생명과학단지에 CXL BIO GSC(Global Supply Chain)센터를 준공하며 본격적인 바이오물류 연구와 운영을 시작했다. GSC센터는 우수의약품 유통품질관리기준(KGSP)인증과 의약품 우수 유통관리기준(GDP) 국제표준을 획득했으며 국내 유일 대형 밸리에이션 챔버를 보유했다.
또한 농촌진흥청과 신선농산물의 콜드체인유통을 위한 온·습도, 산소, 이산화탄소 등 대기환경을 조절하는 CA기술을 적용한 CA농산물 수송컨테이너를 개발해 국내 농수산물 수출확대에 기여했다.
한명수 세중해운 대표를 만나 세중해운 물류솔루션 특장점과 향후 사업계획, 국내 콜드체인시장 개선점 등을 들었다.
클릭 ☞ 기사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