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으로

      [EBN] 식품콜드체인協, '제3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성료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2022-07-06 14:13 160

      식품콜드체인協, '제3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성료



      [EBN 김남희 기자]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가 진행한 제3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이 지난 18일 성료했다고 협회 측이 22일 밝혔다.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은 콜드체인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가 개설한 국내 유일의 콜드체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3기 교육 과정은 지난 3월 19일부터 6월 18일까지 3개월에 걸쳐 협회 교육장에서 실시됐으며, ▲콜드체인 산업 ▲농·수·축산식품관리 ▲식품안전경영 ▲의약품 콜드체인 관리 ▲콜드체인 운송·보관 서비스 ▲콜드체인 정보 관리 등의 이론 수업과 콜드체인 연구 과제 발표 및 현장 견학으로 진행됐다.

      이번 과정에는 현대글로비스, 한국가스공사, 쿠팡, 로지스올그룹, GC녹십자, 한진, 세방 등의 기업에서 근무하는 20명이 참여했다.

      18일 열린 수료식에서는 수료생들에게 소정의 상품과 함께 콜드체인전문가 자격증 및 교육 과정 수료증이 수여됐다.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교육 담당자는 “이번 교육 과정이 콜드체인 분야에 종사하고 있거나, 이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교육 중 수강생 기업 간 콜드체인 관련 비즈니스가 성사돼 교육 진행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2014년 5월 20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설립 허가를 받아 출범했다. 기존 사단법인 농식품저온물류연구회를 계승해 출범한 협회는 적정 온도 유지를 기반으로 안전하고 신속 정확한 물류를 통한 식품의 품질 유지, 인류의 식생활 안전·보건, 친환경 재원 보존을 위해 설립됐다. 약 70명이 넘는 법인 회원 외 개인 회원, 전문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협회는 콜드체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해외 연수 및 교육 프로그램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클릭 ☞ 기사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