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으로

      윌로그, 대전시 의료용 드론배송 실증사업 참여

      (사)한국콜드체인협회 2025-03-12 00:00 337

      윌로그, 대전시 의료용 드론배송 실증사업 참여





      [콜드체인뉴스 김정현 기자] 




      윌로그가 대전시에서 추진하는 의료용 드론배송 실증사업에 참여한다.

      윌로그가 대전시에서 추진하는 의료용 드론배송 실증사업에 참여한다.


      IoT기반 물류 인텔리전스 솔루션기업 윌로그(배성훈·윤지현 각자대표)가 대전광역시에서 추진하는 무인항공기반 민∙관∙군 합동 의료체계 구축사업에 참여한다고 3월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5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드론을 활용한 도심 내 실시간 의료물자 배송체계를 실증하는 프로젝트이다. 혈액, 검체, 응급약품 등을 신속하게 수송함으로써 교통체증이나 긴급상황에서도 재난∙재해 대응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표이다. 특히 대전시를 중심으로 윌로그, 국군대전병원, 태경전자 등이 협력해 추진하는 전국 최초 의료용 드론 실증사업으로 의료분야에서 드론활용 가능성을 검증하는 중요한 사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윌로그는 이번 사업에서 의료용 드론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고 혈액, 검체, 의약품 등의 상태추적을 위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최적화시스템을 개발한다. 센서 디바이스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혈액 및 혈액제제, 검체, 의약품 등의 운송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온도, 습도, 충격 등의 변화에 따른 이상 징후 발생시 관계자에게 즉시 알람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혈액 및 의약품이 최적의 상태로 안전하게 운송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윌로그는 2021년에 설립된 IoT 기반의 물류 인텔리전스 솔루션 기업으로 단순한 화물위치 추적을 넘어 물류과정 전체를 투명하게 관리하고 예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허받은 IoT 디바이스를 활용해 실시간 위치 정보뿐만 아니라 온도, 습도, 충격, 기울기, 조도 등 화물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환경 데이터를 정밀하게 수집하고 수집된 데이터는 물류환경에 최적화된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다. 이를 바탕으로 잠재적인 문제발생 가능성을 예측하며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 기업의 물류전략 고도화에도 기여한다. 




      클릭 ☞ 기사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