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으로

      [콜드체인뉴스] 서병륜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회장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2021-11-30 00:00 311

      서병륜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회장


      콜드체인 플랫폼 인증체계 구축 가시적 성과 기대




      [콜드체인뉴스 최인식 기자]


      농식품저온물류연구회를 모태로 설립된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2014년 농림축산식품부 인가)는 우리나라 식품콜드체인분야를 대표하는 단체로서 식품콜드체인에 대한 발전방안 제시 및 정책 발굴, 전문인력 양성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식품콜드체인산업의 선진화와 회원사의 권익보호를 위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활동 및 세미나를 개최해 관련산업의 정보교류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콜드체인협회를 이끌고 있는 서병륜 회장은 1949년생으로 서울대 농과대학농공학과를 졸업하고 이후 서울대와 성균관대에서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했으며 명지대 산업대학원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또한 1984년에는 한국물류연구원을 설립해 원장을, 1989년 한국물류협회를 창립 후 10여년간 회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2018년에는 국가물류발전과 선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콜드체인협회뿐만 아니라 1996년 파렛트컨테이너협회를 창립해 현재 회장을 맡고 있으며 국제적으로도 적극적인 활동을 수행, 아시아-태평양물류연맹 회장과 아시아파렛트시스템연맹 회장을 역임했다. 환경분야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 자원순환포장기술원(2006년 환경부 인가)을 설립, 이사장직을 수행하며 포장폐기물 절감을 통한 지구환경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파렛트풀 △한국컨테이너풀 △한국로지스풀 등과 15개 해외법인을 포함해 30여개의 법인으로 구성된 로지스올그룹 회장으로서 왕성한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유일의 물류전문 도서관인 ‘The LogiSCM Library’를 개관해 물류의 길을 걸어가는 업계관계자들에게 ‘지혜의 보고’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서병륜 콜드체인협회 회장을 만나 국내 콜드체인산업 발전을 위한 협회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을 점검해봤다.

      .....

       클릭 ☞ 기사원문보기